본문 바로가기

취미/게임

밀라보레아스 솔플공략 및 장비리뷰

안녕하세요~ 계란한판남자 계판남입니다.

오늘은 어제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밀라보레아스 솔플에 대한 공략 및 장비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솔플 영상은 밀라보레아스 패턴 분석 및 공략에 관한 포스팅에 있음으로 링크로 대신하겠습니다.

overcook.tistory.com/12

 

[몬스터헌터 월드] 밀라보레아스 패턴분석 및 공략

안녕하세요~ 계란한판남자 계판남입니다! 10월 1일 오전 9시에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마지막 타이틀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업데이트와 같이 등장한 밀라보레아스 그야말로 난이도가 미쳤�

overcook.tistory.com

솔플 23분 클리어!

영상에서는 23분 걸렸는데요. 이렇게 솔플로 무난한 시간에 클리어를 하기 위해서 몇 가지 조건을 필요합니다.

 

1. 시작과 함께 대포로 최소 7발을 맞혀서 대경직을 볼것

(포격수 2lv 기준 발당 450 딜이며 10발 히트하시면 450 * 10 = 4500 딜을 시작과 함께 넣을 수 있습니다.)

2. 비 분노 시 4족 보행 상태에서 전탄발사로 벽꿍을 할 것

(2족 보행 시 매우 소량의 대미지만 들어가고 벽꿍이 안 나옵니다 꼭 4 족보행 시 벽꿍하시고 딜은 체력의 2% 정도입니다.)

3. 이동식 발리스타를 최대한 이용할 것

(쿨을 최대한 빨리 돌리기 위해 사용 가능한 2 페이즈 시작과 동시에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포격수 스킬도 필수!)

4. 격룡창 2발을 다 맞출 것

(격룡창을 발당 3,300딜이며 합쳐서 6,600 딜입니다. 밀라보레아스 체력의 10%)

5. 포격수 스킬을 꼭 띄울 것

(대포, 발리스타, 격룡창의 대미지가 2배로 상승하기에 클리어 시간 단축에 중요합니다.)

 

이렇게 5가지가 시간 단축의 큰 요소이며, 패턴 운에 따라서 딜을 넣을 수 있는 시간이 달라지므로

운에 따른 요소도 꽤 크게 작용하는 느낌입니다.

동반자 장비는 상관없습니다, 추천은 꿀벌레와 수호 방패입니다.

무기는 용속이 약점이라 용속을 추천드립니다만 위 조건을 충족한다면 깡딜셋팅으로 하셔도 클리어 가능합니다.

 

이제 영상의 설명과 함께 공략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시작 시 복장은 은신복장과 아무복장(철갑, 피신 제외)을 넣고 귀마개 5를 챙깁니다.(영상에선 깜빡함...)

퀘스트가 시작되면 은신복장을 입고 바로 내려갑니다.

아 여기서 절대적으로 중요한 거! 복장에는 포수주(포격수 스킬)가 다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내려가셨다면 5시 방향에 대포에 가셔서 탄환을 다 채워 넣습니다.

그다음 좌측 대포는 오른쪽으로 3번, 우측 대포는 우측으로 한번 밀어줍니다.

준비가 완료되면 복장을 갈아입고(은신은 포를 쏠 때 벗겨지기에 포격수 효과를 못 받습니다.) 우측부터 쏩니다.

그다음 밀라보레아스가 인식하여 유저에게 다가오면 좌측 대포를 쏘시면 됩니다.

대경직이 일어나면 머리나 가슴에 상처 작업 후 밀라보레아스가 기상하면 대경직 때문에 4족 보행으로 바뀌는데

이때 전탄발사까지 성공해 주시면 스타트는 완벽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대포딜 4,500 벽꿍딜 1,300 약 6,000에 가까운 딜을 5분도 안되어서 넣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귀환옥으로 복귀 후 본장비로 갈아입으신 후 1 페이즈가 끝날 때까지 딜을 해주시면 됩니다.

딜을 잘 넣으셨다면 5분 안쪽으로 평균적으로 6~7분 정도면 1 페이즈가 끝납니다.

1페이즈 종료후 1시방향 방화벽 장소

2 페이즈가 시작되면 피신 or 부동복장을 입으시고(꼭 포수주 달고 오세요) 이동식 발리스타를 사용해줍니다.

이후 2 페이즈는 특별히 기믹을 이용하실 게 없습니다.

다만 구속탄은 가능하시면 꼭 아껴주셨다가 3 페이즈에 몰아 써 주시고 

2 페이즈는 패턴을 눈치 봐가며 딜을 잘 넣어 최대한 빠르게 3 페이즈로 넘어가야 합니다.

2페이즈 종료 12시 방향 방화벽작동하는 곳으로 이동!

영상에선 정비주3을 이용해 복장을 최대한 활용하며 딜을 해서 15분 안쪽으로 2 페이즈가 끝났습니다.

3 페이즈가 시작될 때 부동복장이 있다면 착용해 주시고 9시쪽 발리스타로 뛰어가셔서 구속탄을 쓸 준비를 해줍니다.

3 페이즈의 시작 모션이 끝나면 바로 구속탄을 맞춰 주시고머리 부위파괴가 안되었다면 꼭 머리 딜을 해주셔야 합니다.

구속탄은 2발! (영상에서는 첫발을 너무 빨리 쐈습니다 ㅠㅠ)

구속탄의 위치!(빨간원) 9시와 3시 방향

3 페이즈를 진행하시다 보면 이동식 발리스타의 쿨타임이 돌아올 겁니다. 그럼 또 복장 입고 바로 사용해주세요

이렇게 어느 정도 딜이 충족되면 격룡창이 1분 남았다는 메시지가 뜨는데

(정확한 조건은 모르겠습니다만 밀라보레아스의 체력이 일정 이하로 떨어지면 나오는 메시지인 것 같습니다.

추측은 대략 30% 이하의 체력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격룡창이 준비되면 꼭 가능하시다면 꼭꼭! 양갈래로 나오는 2발을 다 맞춰주셔야 합니다.

나머지 조건을 충족하시면 클리어를 못하시지는 않습니다만 클리어 타임이 늘어지고 딜도 빡빡하실 겁니다.

격룡창을 맞추셧다면 대경직이 나옵니다. 아직 머리 부위파괴가 안되어 있으시면 머리를 치시면 됩니다.

이렇게 머리를 때리셨으면 아마도 다음엔 한 대만 때리셔도 머리 부위파괴가 나올 겁니다.

머리 부위파괴로 인한 대격직이 또 발생하고 다음부턴 본인의 능력을 최대한 살리셔서 극딜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진행하시면 조건 충족에 따라 25분 내외로 클리어가 가능하실 겁니다.

 

밀라보레아스를 진행하시다 보면 대체 언제 딜을 넣어야 하지?라는 생각이 자주 드실 텐데요

정말 틈틈이 짤 딜을 넣어주셔야 하고 그나마 대미지 비율이 큰 기술은 다음과 같은 패턴에서 써주시면 됩니다.

1. 지그재그 브레스

정면만 아니면 다리쪽과 복부쪽은 프리딜타임입니다.

2. 방사형 브레스

좌, 우츠겡 자리를 잡고 계셨다면 머리와 가슴에 프리딜 타임!

3. 꼬리 휩쓸기

밀라보레아스 뒤쪽이 아니라면 정면에서 프리딜 가능합니다.

4. 화염구(3 연발만 가능)

어그로가 아이루에게 가 있다면 복부 쪽에 자리 잡으시고 프리딜 넣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4가지 패턴이 그나마 시전 시간이 길어서 조금이라도 강한 공격을 넣을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딜을 저스트러쉬보단 사과 깎기로 짜게 짜게 게임해서 클리어 한걸 보실 수 있으신데요.

이렇게 하시지 않는다면 패턴에 맞고 자꾸 수레 타는 자신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ㅠㅠ

저 말고도 많은 공략 영상이 올라오는 가운데 부족하지만 제 공략이 도움이 되어서 꼭 클리어를 하셨으면 좋겠네요.

 

이제 밀라보레아스 소재의 방어구들을 리뷰해 볼까요?

드래곤 알파와 베타 룩입니다.

룩은 개인적으로 알파가 이쁘긴 한데... (제가 남케 키워놓은 게 없어서 ㅠㅠ 사진이 없네요 죄송합니다.)

룩은 그렇다 치고 장비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스킬 자체가 어마어마하네요...

특히 알파 장인 5가 그냥 들어가 있습니다... 쓸모없는 스킬이 단 하나도 없네요

아 참고로 용속공격강화와 정비 1은 제가 낀 호석과 무기에 껴진 정비 주입니다;;;;;

이제 부위별로 한번 볼까요?

 

드래곤 알파입니다 부위별 사진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단 장식주 칸이 여유로웁니다.

알파 머리의 경우 가성 3이 있어서 랜스나 건랜스가 사용하기 좋겠네요.

장갑과 발이 합쳐서 장인 5입니다... 2부 위만 착용해도 모든 극의가 해금되기에

장인이 필요한 무기에 섞어 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드래곤 베타 부위별 사진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미쳤습니다... 그냥 미쳤다는 말이 옳습니다.

5 부위 전부 4 티어 짜리 3칸이 뚫려있습니다.

장식주만 여유롭게 가지고 계시다면 엄청난 스킬 세팅을 불러올 수 있는 방어구입니다.

최종 방어구답게 엄청난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참고로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 방어구 시리즈 효과 또한 다시 언급드립니다.

2셋 계승 - 모든극의가 해금

4셋 초월 - [진-명검/탄약절약] 발동, 퀘스트 시작 시 체력과 스태미너 항상 +100 죽어도 효과 지속

여러분 무조건 만드셔야 합니다, ㅠㅠㅠㅠ 몬헌 역사상 정말 역대급 방어구 이기에 만드셔서 꼭 체험하세요

 

음 그리고 무기는 종류가 많아 한 가지로만 일단 대표해서 올려드리고 설명드리겠습니다.

한손검인데요... 모든 무기가 역회심이며 용 속성이지만 깡딜이 매우 높습니다.

역회심이 높은 만큼 간파, 약특, 도전자 등을 챙겨 회심을 높게 챙기는 연구가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참고로 몇가지 말씀 드리자면....

건랜스는 일반형 7랩입니다... 방사형 7랩 아닙니다...

조충곤은 벌레강화[기/힘] 입니다. 살려주셨네요 ㅠㅠㅠㅠㅠㅠ....

차지엑스는 유탄병입니다. 알바트리온처럼 속성병일까 걱정했는데 다행입니다.

슬래시액스는 강격병 마찬가지로 강속성병이 아니네요 휴~...

수렵피리 음율은... 공업 대, 선율 효과연장, 움츠리기 무효, 향주파[타] , 향주파[용] 입니다.

딱히 특별할 것 없는 음율입니다...

진짜 결국 건랜스만... 전건협 힘냅시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후우... 이렇게 솔플 공략과 장비 리뷰까지 해 봤는데요.

정말 역대급 난이도 역대급 장비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건 랜스 빼고...)

제가 일하는 시간 때문에 게임을 할 시간이 많지 않아서 포스팅들이 부족한 점이 참 많은데요...

 밀라보레아스관련 포스팅은 이번이 마지막일 듯하여 더 아쉬움이 남습니다 ㅠㅠ

(장비도 아직 다 제작 못했어요 ㅠㅠ)

시간거지는 웁니다...

그래도 이 포스팅들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제가 힘이 될 것 같습니다!!

밀라보레아스의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에도 더 재밌고 유익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계란한판남자의 계판남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