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게임

몬스터헌터 월드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5탄 예고 영상

안녕하세요 계란한판남자 계판남입니다

몬스터헌터 타이틀 업데이트가 10월 1일로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오늘(28일) 예고 영상이 새로이 공개되었습니다.

일단 짧은 영상 보시고 업데이트 내용을 다시 한번 짚도록 하죠

www.youtube.com/watch?v=wW8vhtf3SHI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5탄 예고영상

예고 영상에서 보시듯이 큰 업데이트가 4개 있죠

1. 흑룡 밀라 보레아스의 등장

2. 역전 왕 빙룡 이베르카나의 등장

3.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콜라보 퀘스트 일명 파란 별 퀘스트 마랭 버전 등장

4. 세리에나 축제 호러나이트 (할로윈 이벤트)

이제 하나씩 좀 자세히 볼까요?

[밀라보아스의 등장]

 

흑룡 '밀라보레아스'

 

아마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관심사겠죠? 밀라 보레아스입니다.

고룡보다도 더 위험하고 강하다는 평가를 받는 흑룡 첫 참전 작은 몬스터헌터 G 최종 보스 격으로 등장하였고,

이후 몬스터헌터 2G, 몬스터헌터 4G, 몬스터헌터 더블 크로스(일명 덥크)에서도 출연했습니다.

흑룡 밀라 보레아스
아득한 옛날부터 그 이름이 구전되어온 전설의 용. 각지에 남아있는 벽화나 용인족에 전해오는 구전 같은 것으로부터, 자연조차도 초월하는 존재로 추측되고 있었으나 실체는 확인되지 않아 전설 속의 존재로만 남아있었다. 인간이 번영을 다한 때 하룻밤 새 어느 왕국을 멸망시키고, 그 성(고대 슈레드 왕국의 성)에 눌러앉은 것으로 그 존재가 실증되었지만, 수색자가 그 누구도 귀환하지 않는 바람에 결국 출입금지 구역이 되어 다시금 전설 속의 존재가 되었다.
그 이름은 각지 전승에서 「운명의 싸움」「운명을 풀어해치는 자」「운명의 시작」같은 다양한 의미로 불리고 있지만, 그것들 모두를 포함한 존재가 밀라 보레아스인 것이다.

─몬스터 헌터 시리즈 15주년 리뉴얼 일러스트 설명문 (나무위키에서 발췌)


밀라 보레아스는 엄연히 고룡으로 분류되고 있지만 설명문에서 알 수 있듯이 헌터들이 조사하기 위해 갔다가 돌아오지 못해 그저 전설로만 남아있다는 특이한 설정을 볼 수 있는데요 왕국하나를 박살 내었다고 전해지는 만큼 그 강력함과 흉포함을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곧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긴 하지만
이번 영상에서도 밀라 보레아스의 패턴이나 기술들을 알아볼만한 영상은 담겨있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아쉬운 마음이 드는데요 그래도 곧 업데이트가 코앞이니 참아보도록 하죠 ㅎㅎ

 

밀라보레아스 장비

 

역대 밀라 보레아스의 장비들 만큼이나 상당히 멋진 외관을 가지고 나왔는데요, 확실히 월드의 pc그래픽이라 그런지 멋있던 외관이 더욱더 돋보이고요 중요한 성능을 얘기 안 할 수 없겠는데요,
장비의 성능에 대한 자세한 언급은 없었지만

흘리는 말로 모든 장비극의 라는 말을 살짝 흘렸던 걸로 봐서는 2 가지 추측을 해 볼 수 있었습니다.

1. 말 그대로 모든장비극의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이 가설은 성능의 너무나도 압도적인 우위를 보일 것 이기 때문에 확률이 낮은 것으로 평가되고 

만약 진짜 이렇게 나온다면 월드가 끝날 때까지 이 장비 말고 사용하는 걸 보기 어렵겠네요

2. 타 장비의 장비극의를 끌어낼 수 있게 한 부위 정도 대체 가능으로 만드는 방법

아마 이 가설이 가장 신빙성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적게는 한 부위에서 많게는 2 부위까지 대체할 수 있게 만든다라는 가설이죠

이렇게만 나와도 장비의 자유도가 굉장히 높아져서 기존에 있던 장비 조합들을 새롭고 더 강하게 조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동반자 장비도 안 보고 지나갈 수 없겠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진짜 설명이 필요하겠는데욬
무기가 헌터... 와우 퀄리티 무엇...?

 

'무슨 생각을 하면 이런 장비를 만들까?' 라는 생각이 들게 했는데요ㅋㅋㅋ

헌터 방어구 퀄리티보다 너무 좋은 거 아니냐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왠지 헌터 방어구보다 더 힘을 쓰는 거 같은 건 제 착각인가요???

 

[역전왕 빙룡 이베르카]

 

역전왕 빙룡 이베르카나

 

두 번째 업데이트 내용이자 월드의 추가 확장 타이틀이었던 '아이스 본'에서 추가가 된 고룡 이베르카나의 역전 왕이 이제야 추가가 되네요, 아이스 본이 업데이트되기 이전 고룡들은 이미 역전 왕이 나왔었죠? 얼마 전까지 이벤트 퀘스트로 마랭 버전 역전 왕 고룡들도 등장했었고요, 일반 이베르카나는 새로 나온 고룡 치고는 패턴이 상당히 친절한 편이어서 쉽게 잡았던 기억이 있습니다만 이번 역전 왕은 원거리 패턴들과 기존 패턴들의 강화를 통해 난이도가 높을 것으로 보이네요

 

바닥얼음연성 패턴

 

바닥에 터지는 얼음 연성 패턴의 크기가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전에는 눈으로 보고 대충 피할 만큼 그리 크지 않았는데요, 이건 확인하고 피할 수 있을지...

 

5갈레로 퍼지는 바닥얼음연성

 

전에 없던 패턴입니다 5갈래로 퍼지는 것 같으며 마지막에 얼음이 또 터지기 때문에 범위가 상당합니다.

먼 거리라면 얼음길 사이에서 피하기 쉽겠지만 근거리에서 싸우고 있다가 패턴이 나온다면 회피가 어려울 듯싶습니다.

 

역전왕 빙룡 이베르카나 y장비

 

밀라보레아스와 마찬가지로 장비의 상세 능력치는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그 전 장비의 얼음 연성의 꽤나 준수한 성능을 내었던 터라 이번 장비도 추가적인 스킬만 잘 붙어있다면 활용할 가치는 충분해 보입니다.

 

[유니버설 재팬 콜라보레이션]

드디어 물음표로 감춰져 왔던 콜라보가 월드 마지막 업데이트에서 풀리게 되네요.

자세한 퀘스트 역시 공개된 내용은 없지만 콜라보 퀘스트다 보니 그리 어렵진 않을 것 같습니다.

 

유니버설재팬 콜라보 장비

 

무기는 태도와 활만 있습니다, 태도는 기존 푸른 별 태도의 강화를 하는 방식이고 활은 이번에 제작해야 합니다.

 

치장품과 무기

 

이번엔 치장품이 진짜 이쁘네요 무기들과 방어구 파밍은 몰라도 꼭 치장품은 챙겨야겠습니다.ㅎㅎ

혹여나 마랭 장비의 하위 템들이 없으신 분들은 상, 하위 퀘스트를 깨셔서 특정 재료를 모으셔서 제작하셔야 하는데요,

하위 재료인 '파란별의 조각'은 [USJ, 악동하라, 금빛, 별들이여!] 라는 퀘스트에서 획득하시면 되고요,

상위재료인 '파란별의 보옥'은 [USJ 타올라라 푸른 별들이여!] 라는 퀘스트에서 획득하시면 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세리에나 축제 호러나이트]

 

 

할로윈 이벤트입니다 ㅋㅋㅋㅋ 이번에도 몇 가지 이벤트 장비가 풀립니다.

아 장비를 말씀 드리 전 정말 다행인 점은 이 전 핼러윈 축제와 다르고 특히 빻빻이의 얼굴의 변화가 참 맘에 듭니다.

 

빻빻이 호러나이트ver.

 

캡콤에서 뭔가 유저들의 항의(?)를 적극 수렴해주셨나 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눈만 가려도 그저 빛.... ㅋㅋㅋㅋㅋㅋㅋ

추가되는 장비들을 보실까요?

 

호러나이트 이벤트 장비

 

와.... 이번 이벤트 장비 외관이 너무 잘 뽑힌 거 같습니다... 이 전 할로윈 장비들은 호박머리에... 솔직히 전 펌킨 해드를 좋아하지 않아서 항상 아쉬웠는데 남케는 드라큘라 백작이 생각나는 외관이고 여케는 서큐버스가 생각나네요, 이 와중에 우리 동반자 껄룩이 퀄리티... 캡콤 이런 식으로 일하면 아주 사랑해(?)

 

덧입기 이벤트 장비

 

와.............. 머슬보디에 판을 뒤집어 놓으셨다... 근육을 너무 상세하게 표현한 거 아닙니까??? 3대 500은 그냥 거뜬하겠는데요???? 정말 엉뚱한 데에 퀄리티의 노력을 가하는 캡콤 카가치 목도리는 카가치가 너무 귀엽네요 ㅋㅋㅋㅋㅋ 아마 퀘스트도 카가치를 잡아야 하는 퀘스트겠죠?? 머슬 덧입기는 솔직히 생각하기 싫지만 아마도 특수 격투장에서 격양라잔 2마리 잡기가 예상되어 집니닼ㅋㅋㅋㅋ 아 초사이어인 2마리를 상대해야 한다니... 벌써 끔찍하긴 하네요...

 

일단 예고에서 보여드린 업데이트 내용을 이렇게 정리해 봤구요 이후에 10월에 업데이트가 되면

밀라 보레아스의 수렵및 공략 영상과 장비의 성능평가 각종 이벤트 장비의 퀘스트 영상 등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계란한판남자 계판남이었습니다.

'취미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리퍼'  (0) 2020.09.30
'원신' 어떤 게임일까?  (0) 2020.09.29
철권7 쿠니미츠 참전  (0) 2020.09.28
몬스터 헌터 라이즈 관련 발표  (0) 2020.09.27
롤드컵이 시작~~~~~~~~~합니다.  (0) 2020.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