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게임

[몬스터헌터 월드] 밀라보레아스 패턴분석 및 공략

안녕하세요~ 계란한판남자 계판남입니다!

10월 1일 오전 9시에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마지막 타이틀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업데이트와 같이 등장한 밀라보레아스

그야말로 난이도가 미쳤습니다... 이 전 고룡들과 비교조차 못할 만큼 강한데요.

그래서 그런지 솔플로 공략을 하기까지 시간이 좀 걸려 포스팅이 늦었습니다. ㅠㅠ

아래 동영상은 한손검 솔플 클리어 풀버전 영상이구요.

패턴분석과 공략은 제가 찍은 사진으로 차근차근 알려드릴도록 할게요

아 참고로 솔플이라 파티플에서는 굳이 이 빌드대로 따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잘 감상하셨나요? 보시는 바와 같이 저 같은 똥손도 이와같은 빌드를 사용하여 23분 클리어를 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충분히 클리어 가능합니다.

사용한 장비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전부터 몬스터헌터를 꾸준히 플레이 해오셨다면 장비 자체의 난이도는 높지 않습니다만

이제 시작한지 얼마 안되셨거나 복귀하신 분 이라면 알바트리온 소재의 무기를 사용했기에 조금 힘드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꼭 알바트리온 소재를 사용하여야 하나? 그건 아닙니다 용속성무기군에 해당하는걸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나마 추천드리는건 진오우거 아종 소재 무기와 무페토 지바 소재의 용속무기군 입니다.

방어구는 가능하시다면 무페토 풀셋을 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속성데미지의 극대화를 보기 위함이니 만약 이마저도 없다면 무페토를 선행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음 여기서 많은 분들께서 장식주 난이도를 보시고 식겁하실거 같은데요

굳이 간파를 안띄우고 약특3을 띄우셔서 상처관리를 통해 회심률을 챙기셔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상처관리따위 옆집 멍멍이한테 주는 똥손이라 간파7을 챙겼습니다.

회성 회거는 선택이지만 본인이 똥손에 가깝다 하시는분은 챙기시는걸 추천드리고요

몬헌에서 고인물 소리좀 듣는다 하시면 둘중 하나만 챙기셔도 괜찮습니다.

불굴과 정비는 선택사항입니다.

불굴은 수레를 탈 시 공격력과 방어력이 올라가서 3페이즈 강력한 공격에 수레를 타더라도

뻥튀기 된 딜로 딜을 충족시키려 해서 넣었고

정비는 복장의 빠른 쿨타임 회복을 통해 클리어의 안정성을 챙겼습니다.

필요없으시다면 빼고 본인이 원하시는 스킬로 챙기시면 되구요

나머지는 필수입니다.

특히 포격수는 복장에 2개 꼭꼭 챙기셔서 이동식 발리스타와 1페이즈 대포 사용시 효율을 내셔야합니다.

동반자 장비는 크게 상관없습니다만. 동반자 스킬은 가능하시면 생명보험을 띄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자 그럼 패턴분석및 공략에 대해 시작하기 앞서 중요한 밀레보레아의 기믹과 기본정보 대해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밀라보레아스 기본정보

 

 

밀라보레아스는 용속이 약점이며 머리와 가슴에 육질이 그나마 덜 단단합니다.

파괴 할 수 있는부위는 3곳이지만 머리부파가 가장중요하며(3페이즈 브레스 딜 감소)

가슴부파는 육질을 연하게하며 날개부파는 날아다니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1인기준 66,000의 체력, 3인이상 171,600의 체력을 가지는 피통괴물이며

거기에 제한시간이 30분이라서 30분동안 치고도 피를 다 못깍아서 타임오버로 실패하기도 합니다.

또한 체력 200의 검사조차 왠만한 기술로 2방에 수레타게 만드는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밀레보레아스 기믹

 

1. 밀라보레아스는 2족보행과 4족 보행을 번갈아가며 움직이는데

2가지 상태에 따라서 쓰는 패턴이 달라집니다.

2. 전탄발사는 2족보행시에 벽꿍대신 4족보행으로 강제 전환시키며

4족보행시에 전탄발사를 하시면 벽꿍으로 솔플기준 1300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약 0.9퍼정도네요

3.  2족 보행시 가슴을 쳐서 소격징을 보시면 경직카운터(바디프레스)가 나오는데

이 경직을 보시면 밀라보레아스는 4족보행으로 바뀝니다(비 분노시 벽꿍가능)

4. 머리 부위파괴시에 브레스의 데미지가 줄어듭니다.(3페이즈에 매우 중요)

5. 멸룡탄 2번 맞추면 소경직이 발생합니다.(몇몇 패턴캔슬 가능)

6. 기절은 면역이며 모든 상태이상에 저항이 강합니다.

7. 진행은 총 3페이즈 까지 있으며 페이즈가 넘어갈때 마다 특정구역으로 피하셔야 합니다.

8. 3페이즈는 밀라보레아스의 상태가 변화 브레스패턴이 더욱 강화됩니다.

9. 대경직은 발리스타, 대포, 머리부위파괴, 격룡창에 의해서만 볼 수 있습니다.

 

1페이즈 종료시 1시방향 엄폐물 뒤
2페이즈 종료시 12시방향 방화벽 작동

 

 

※밀라보레아스 패턴 분석

 

밀라보레아스의 패턴은 상당히 다양한데요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 몸을 이용한 물리적 패턴 ]

ⓐ 짧은 돌진

 

헌터가 가까이 붙어있을때 나오는 패턴입니다 선딜 후딜이 없으나 데미지가 약합니다.

 

 

ⓑ 2연속 돌진

 

제일 자주 나오는 패턴중 하나입니다. 데미지는 중간정도며 역시 후딜 없습니다.

 

 

ⓒ 물기

 

선딜이 길어 보고 피할수 있으니 맞으면 아픕니다. 2족보행시에 나옵니다.

 

 

ⓓ 긴 돌진

 

선딜이 길어 맞을일이 거의 없고 범위도 생각보다 좁습니다. 날개에 맞으면 엉덩방아 모션이 나오며 적은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 바디프레스

 

★절대 맞으면 안되는 패턴입니다. 가슴 소경직시 카운터 발동으로 나오며 맞으면 후속타가 거의 확정이라 수레탈 확률 높습니다.

 

 

ⓕ 앞발 후려치기

 

선딜 후딜 짧은 앞발 견제기 입니다. 2족 보행시에만 나옵니다.

 

 

ⓖ 구속패턴(3페이즈에서만)

 

3페이즈 한정으로 나오는 패턴입니다. 만약 구속시 가슴경직으로 풀어줘야합니다.(파티플레이시) 즉사는 안합니다.

 

 

ⓗ 꼬리치기

 

짤이 거지같이 나왔는데 맞으면 아픕니다 꼬리가 길어 범위가 큽니다 다만 꼬리가 굵지않아 회피로 넘어지니 줄넘기 하세요.

 

 

[ 브레스 패턴 ]

참고로 브레스는 덜아픈 패턴따위 없습니다. ㅠㅠ 전부 거의 즉사기 급으로 아프니 꼭 방어구 풀강하세요

ⓐ전방 모아쏘기

 

선딜이 매우 깁니가 그만큼 범위가 넓지만 뒷발쪽에 있다면 안맞습니다. 4족 보행시 추가로 비행후 찍는 패턴이 추가됩니다.

 

 

ⓑ직선 브레스

 

선, 후딜 짧습니다. 2족 보행시에만 나오며 헌터가 가슴치려고 정면에 있다면 꽤 자주 나오는 패턴입니다.

 

 

ⓒ지그제그 브레스

 

정면에만 서 있지 않다면 맞을 일은 없습니다. 머리에 판정이 없어 머리 클러치도 가능하니 상처리필, 정비, 뒷다리딜 가능합니다.             2족 보행 4족 보행 둘다 패턴이 존재하니 이 순간을 최대한 기회로 살리셔야 합니다.

 

 

ⓓ방사형 브레스

 

단타형이 아닌 틱뎀으로 들어옵니다... 못버텨요... 정면만 아니면 안전하고 그 뒤엔 머리 프리딜 타임입니다. 다만 브레스가 끝난후 머리 근처에 폭발형 브레스를 남겨놓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4족 보행시에만 나옵니다.
3페이즈에서만 나오는 패턴입니다. 공중에서 땅으로 발사하는 방사형 브레스입니다. 1차 브레스 틱뎀을 버티며 밀라보레아스 밑까지 달리셔야합니다. 2차 강화 브레스가 나오면 죽습니다.

 

 

ⓔ화염구 브레스(단발, 3연발)

 

화염구를 쏩니다. 상당히 빠르고 터지는쪽 범위가 생각보다 큽니다. 2족 보행시에 자주 나옵니다.

 

 

ⓕ폭발형 브레스(단발형, 정면, 측면)

 

브레스를 남겨놓은 자리가 폭발합니다. 다만 쏘는 동안은 판정이 없음으로 바닥에 터지는 타이밍보고 프레임회피 하시거나 미리 도망가시면 됩니다. 2족 보행시에 자주 나오며 아래사진의 단발형은 2페이즈부터 나옵니다.

 

 

ⓖ장판 브레스

 

직각으로 바닥을 향해 장판형 브레스를 쏩니다 딕템으로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못버팁니다 무조건 이탈하셔야 합니다. 2족 보행시에 나옵니다.

 

 

ⓗ공중상태에서 블레스(직선, 장판, 지그제그, 화염구)

 

공중패턴은 맞으면 아프나 거의 맞지 않습니다. 내려올때 까지 기다리시고 지그재그형 브레스에는 클러치하셔서 상처리필 가능합니다.

 

※공략방법

 

이렇게 대부분 패턴이 선딜과 후딜이 매우 짧은 편이라 딜타임이 따로 주어지지 않아 딜 넣기가 정말 까다롭습니다.

짤딜이라도 자주 넣어주셔야 하며 그나마 크게 딜 넣을기회는

지그재그 브레스와 지상에서 쓰는 방사형 브레스를 사용할때 노려주셔야 합니다.

맵 기믹인 구속탄은 가능하시면 3페이즈 몰아서 넣어 머리부파를 최대한 도모하셔야하며

구속탄은 3페이즈에 몰아쓰시는걸 추천!

이동식 속사 발리스타는 쓸 수 있을때마다 쓰시는게 좋습니다.

30분 내내 싸워도 딱 2번 정도 쓸 수 있으니 쿨을 최대한 빨리 돌리기 위해 빨리 쓰셔야 합니다.

참고로 포격수 스킬의 영향을 똑같이 받기 때문에 복장에 포수주를 넣어 사용해 주셔야 안전하고 효율이 나옵니다.

주의 격룡창은 꼭 2발 다 맞추셔야 합니다!! 솔플 기준 발당 3,300데미지 합치면 6,600 피통의 10%를 깔 수 있으며

대경직이 발생 하므로 밀라보레아스 토벌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파티플은 그나마 의존도가 적어지지만 솔플은 저 2발을 다 맞추지 못하면 딜이 모자라거나 클리어타임이 늘어집니다.

 

자... 이렇게 각종 기믹과 패턴들을 알아봤는데요

난이도가 어려웠던 만큼 설명 드릴게 참 많았네요 ㅠㅠㅠㅠ

다음 포스팅은 솔플시 주의점과 빌드, 파티플레이시 주의점과 역할군

그리고 밀라보레아스의 장비 리뷰를 준비해서 오겠습니다.

그럼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며 지금까지 계란한판남자 계판남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