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 타찬카 리워크 와 패치유출!?

안녕하세요 계란한판남자 계판남입니다.

오늘은 매우 오랜 시리즈를 거쳐온 정통 FPS게임이라 할만한 레인보우 식스 시즈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저는 게임중에서도 FPS게임을 상당히 좋아해서 이 게임도 대략 2000시간 정도 했는데요.

그래서 이번 타찬카의 리워크 소식은 도저히 그냥 포스팅 안하고 넘어갈 수가 없네요 ㅋㅋㅋㅋㅋ

또 벨런스 패치내용의 유출 사건도 있어서 이번에 같이 포스팅할까 합니다. 

일단 우리 군주님 타찬카의 리워크 공식 트레일러부터 보시고 오시죠!

www.youtube.com/watch?v=c4gVfbkOB8A#action=share

타찬카 공식 리워크 트레일러

레식 유저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타찬카 리워크가 드디어... 게임 개발 몇 년 만에 드디어...

저희 군주님 드디어 왕좌에서 일어나셨습니다... 레식 유저분들 찬양하십시다 ㅠㅠ...

 

 

타찬카의 능력외에 주 무기 변경도 매우 눈에 띄죠?

기존에 있던 SASG - 12 샷건을 버리고 기존 능력의 탑승형 LMG(DP 27)를 주 무기로 쓰게 되었는데요

강한 공격력과 파괴력으로 영상에서도 보셨다시피 벽을 갈아버리는 장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 물론 기존에 있었던 9x1 9VSN도 여전히 사용 가능하고 보조무기는 변한 게 없으니 PMM 사용하세요 여러분~ㅎ

 

SASG - 12
DP 27

 

이렇게 기존에 능력이었던 LMG를 주무기로 가져오면서 능력이 바뀌었는데요,

새 능력은 소이유탄을 발사할 수 있는 '슈미카 발사기'입니다.

 

 

보시면 쏘면 탄이 튕기면서 터지는 자리에 불길이 남는데요.

기존에 있던 스모크처럼 엔트리 지역을 사수할때 그러니까 진입 방해나 디퓨저 설치 방해를 위해

전략적으로 사용하기 좋을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주무기도 강하고 방어가 3인 대원이라서 지역 수비에 강한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스모크의 역할을 대신할만한 좋은 대원으로서 리워크 된거 같아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소소하지만 타찬카의 새로운 능력이 하나 더 추가 되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조피아처럼 부상 시 혼자 일어날 수 있는 능력을 주었습니다.

쓸모 있는 능력은 아니지만 소소하게나마 버프이긴 하니까요ㅋㅋㅋㅋ

역시 군주님 그 누구의 도움도 필요 없으실 만큼 강하십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짧지만 강한 타찬카의 리워크 내용을 봤습니다.

타찬카는 레식 초기부터 있었던 대원으로서 정말 레식 유저들에겐 많은 밈을 만들어준 고마운 대원입니다.

이렇게 리워크가 되면서 탑승형 LMG를 떠나보내게 되어 예능형 조합은 없어지겠지만

오랜 레식 유저로서 '라떼는 그랬었지'라는 밈과 새롭게 바뀐 모습으로 계속 사랑받는 오퍼가 될 거 같네요

그럼 유출 내용에 대해서도 빠르게 훑어 드리겠습니다.

★주의 - 이 내용은 데이터 마이닝을 통해 유출된 것으로 공식 발표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절대적 신뢰는 금물입니다.

1. MELUSI(멜루시)

 

 

멜루시의 주 무기가 T-5 SMG에서 MP5로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T-5 SMG
MP5

 

이 변경사항은 실행이 된다면 너프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총기 성능은 엄연히 T-5 SMG가 좋습니다.

 

2. ORYX(오릭스)

 

 

위 멜루시와 반대로 MP5에서 T-5 SMG로 변경 될 수도 있습니다.

강한 로밍력에 비해 약한 총기로 고통 받았던 오릭스가 총기 변경으로 인해 버프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변경 된다면 오릭스 로밍이 상당히 영향력을 가지게 될거같네요

 

3. NOKK(녹 or 뇌크)

 

 

녹의 주총기가 SIX 12 SD 샷건에서 C8-SFW로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SIX 12 SD
C8 - SFW

 

C8-SFW는 공격 오퍼인 벅의 주총기이며 벅의 특수 능력인 부착식 산탄총 대신 수직 손잡이가 달릴 것 같습니다.

녹의 강한 잠입 능력에 비해 너무 약했던 주총기를 가졌었기 때문에 항상 픽률이 낮을 수밖에 없었는데요,

이렇게 변경이 된다면 상당히 강한 엔트리 오퍼로서의 모습을 보여 줄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4. WARDEM(워든)

 

 

워든은 데이터 마이닝에서 가장 큰 변경점을 보여줬는데요.

주 무기와 보조무기가 전부 변경되었습니다.

 

M59 0A1(좌측) 과 MPX(우측)
M4
ALDA 5.56

 

기존 SAS 샷건과 MPX에서 강한 주총기인 메버릭의 M4와 마에스트로의 ALDA로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P10C(좌측)와 SMG 12(우측)
SMG 11
ITA 12s

 

보조 총기로는 SMG 11과 ITA 12s 로 변경될 수 도 있는데요

SMG 11은 레식에서 탄창은 적지만 빠른 연사력과 준수한 대미지로 일정 거리에선 웬만한 주 무기도

씹어먹을 만큼 강한 보조무기이고, ITA샷건은 공사용 보조무기로 사용하기 정말 좋은 총기입니다.

이렇게 총기를 워든에게 쥐어준다면 상당히 강한 오퍼로서 재 탄생하게 될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5. FROST(프로스트)

 

 

보조무기에 ITA 12s 샷건이 추가됩니다.

 

6. ACE(에이스)

 

 

에이스의 특수 능력인 SELMA 아쿠아 브리쳐가 3번 폭발에서 2번 폭발로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보유 개수는 3개로 동일합니다만 2번 폭발로 인해 SELMA 1개로 서서 들어갈 만큼 공간을 만들지는 못합니다.

상당히 강력했던 ACE를 빠르게 너프 하려는 행보를 취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폭발 횟수는 그대로 두고 셀마의 개수를 하나 줄이는 게 더 좋은 너프였던 거 같은데...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하네요

기존의 SELMA 3번 폭발

 

네 빠르게 유출 소식까지 훑어 드렸는데요,

위에서도 중요하게 언급해 드렸지만 유출 내용은 정식 발표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테스트 서버이든 본섭이든

패치되면서 저 내용 그대로 넘어오지 않을 확률이 높으니 그냥 '아 저렇게 될지도 모르겠구나' 정도로 생각해주세요.

타찬카의 리워크는 이미 레인보우 식스 테스트 서버에 나와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빠르게 테스트 서버로 가셔서 플레이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오늘 저의 포스팅은 요기까지구요 다음 포스팅에도 여러 소식 들고 찾아뵙겠습니다.

계란한판남자 계판남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