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게임

롤드컵 그룹스테이지 종료와 이슈정리

안녕하세요~ 계란한판남자 계판남입니다.

어제(10월 11일)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예선)가 마무리되었죠?

그래서 저번 롤드컵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대로 본선 진행 전 정리와 이슈를 다루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overcook.tistory.com/15

*이전 롤드컵 중간정리 포스팅입니다.

일단 빠르게 지난 경기 일정표 훑어보시죠!

[10월 8일]

 

[10월 9일]

 

[10월 10일]

 

[10월 11일]

 

[그룹 스테이지 최종 결과]

A조

결과는 제가 중간에 성적 기록을 했을 때와는 다르게 G2가 4승 3패로 2위, Suning이 5승 2패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A조에선 G2가 1위로 올라올 줄 알았는데 이 결과도 제 생각엔 의외긴 했습니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팀 Liquid는 3승 3패로 탈락했는데요 ㅠㅠ 

TMI 지만 팀 Liquid는 한국인 용병이 2명 있고요 그중 한 명은 impact 선수로 국내에서 탑 라이너로 잘 알려진 선수였죠...

비록 국내팀에서 뛰는 선수는 아니지만 한국인으로서 응원을 했는데 개인적으로는 매우 아쉬운 결과네요...

 

B조

초반 3연승의 담원이 속해 있었죠 이후 꾸준히 2승을 더하여 B조 1위로 마무리했습니다.

그 뒤로 JD Gaming이 2위로 본선에 진출했고요, JD Gaming은 우승후보팀이어서 담원을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이것도 역시 제 쓸데없는 걱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ㅠㅠ

Rogue는 1승 5패로 전통 강호라 불리던 팀의 모습은 보여주지도 못한 채 무너져 버렸네요,

 

C조

한국의 Gen. G팀이 속해 있고요 중간 2승에서 3승을 더해 5승 1패로 1위로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C조 또한 Fnatic이라는 정통강호팀이 같은 조여서 쉽지 않을 거라 생각했습니다만

Gen.G 가 Fnaic을 마지막 경기에서 이기고 당당히 1위를 차지하며 Fnatic이 2위로 마무리가 되었네요.

플레이인 녹아웃 매치에서 힘들게 올라온 LGD Gaming은 안타깝게 본선 티켓을 거머쥐지 못했습니다 ㅠㅠ

저번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한국인 용병 2명이 소속되어있는데요,

peanut선수는 국내에서도 정글러로서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줬었던 선수여서 peanut선수를 좋아하시는 팬 분들은 

안타까운 결과를 마주할 수밖에 없으셨을 거 같네요.

그리고 TSM 0승 6패... 나름 강한 팀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엔 처참히 무너졌습니다,

TSM에는 세계에서 최고를 다투는 바텀 듀오인 Doublelift 선수와 Biofrost 선수가 있었는데...

충분히 활약할 수 있는 상황이 없어서 그랬을까요??

0승 6패라는 너무도 허무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어서 놀랍기도 하고 안타깝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D조

한국팀인 DRX가 2위로 진출 1위는 중국팀의 Top Esports팀이 차지하며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룹 초반 1승 1패로 시작을 했지만 그 이후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4승 2패로 2위!

3위는 FlyQuest, 4위는 플레이인 녹아웃에서 힘겹게 올라온 Unicorns of Love가 랭크되었고요

Unicorns of Love가 녹아웃 전에서 힘을 너무 많이 소모한 걸까요? 0승 6패로 무너지며

TSM과 같이 허무하게 예선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네 지금 이렇게 최종 결과까지 빠르게 알려드렸습니다.

초기 예상과는 다르게 한국팀의 엄청난 선전을 보이며 초반 3연승을 했던 담원과 젠지는 각 조에서 1등을 했고요,

DRX는 마지막 경기에서 Top Esports팀에게 져서 아쉽게도 2위지만 본선에 진출하여 한국팀 모두 본선에 올라갔습니다!

롤드컵 오픈전 제가 생각했던 우려는 그저 제 잡생각에 불과했네요 ㅠㅠㅠㅠ

대체 저는 무슨 걱정을 했던걸까요?? 크흠 ㅠ

 

이렇게 마무리된 그룹 스테이지!! 

한국에서 3팀, 중국에서 3팀, 유럽에서 2팀 이렇게 8개의 팀본격적으로 우승으로 향하는 본선 경기가 남았는데요,

확실히 중국이 LOL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주면서 한국과 동일하게 3팀씩 진출했네요,

이제부터 본선인 만큼 한국 선수분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후회 없는 게임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아 참고로 본선인 8강 게임부터는 5판 3선 승제로 게임을 진행하니까 이 점 참고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본선 8강 일정]

10월 15일 저녁 7시 본선 첫 경기인 Top Esports와 Fnatic의 경기가 예정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Fnatic이 오랜 시절부터 강팀이라고 불렸던 만큼 기대가 되는 매치이기도 하네요.

 

10월 16일 저녁 7시 본선 두 번째 경기는 Suning과 JD Gaming의 싸움이 되겠습니다.

중국팀끼리의 집안싸움이 펼쳐지는데요, 이렇게 되면 저희 한국팀도 집안싸움을 피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ㅠㅠ

 

10월 17일 저녁 7시 본선 세 번째 경기는 Gen.G 와 G2의 경기입니다.

G2 또한 유럽에서 알아주는 강한 팀입니다. Gen.G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올라왔지만 방심하면 안 되겠습니다.

 

10월 18일 저녁 7시 8강 마지막 경기 담원 게이밍과 DRX의 국내팀 집안싸움을 보셔야겠네요 ㅠㅠ

어느 팀이 떨어지든 속상할 거 같은데 ㅠㅠ 두 팀 다 최선을 다하는 경기였으면 좋겠네요,

국내팀이 다 따로 찢어져서 전부 이긴다음 1, 2, 3위를 차지하는 간 큰 꿈을 제가 잠시나마 꿈꿨습니다... 하하;;

 

크흠 ㅠㅠ

 

네~ 이렇게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마무리와 함께 이슈랑 정보를 전해 드렸고요 본선 일정도 함께 올려드렸습니다.

롤드컵을 관심 있게 봐주시는 분이라면 15일부터 7시 놓치지 말고 꼭 보시길 바라고요.

여러분은 과연 어떤 팀이 우승을 할 것 같으신가요? 좋은 의견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앞으로 롤드컵 관련 포스팅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또 글에서 수정이 필요하거나 추가적인 내용 요청도 받으니까요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저는 그럼 이쯤에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계란한판남자 계판남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