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게임

역전왕 이베르카나 공략및 리뷰

안녕하세요~ 계란한판남자입니다

어제 몬스터헌터 포스팅 관련하여 미리 공지해드렸던 대로 역전왕 이베르카나 공략 글을 바로 작성 중입니다!

제가 찍은 영상과 캡쳐한 사진들로 공략법과 제작장비 스펙을 알려드리려 해요

일단 수렵 영상부터 구경하고 오실까요?

실은 포스팅 때문에 수렵을 하면서 영상을 10번 넘게 찍었습니다.

클리어 타임이 10분 정도까지 줄어들긴 했는데 영상에서 안 좋은 예가 많이 들어가 있는 영상은 이 영상에 많이 들어있어 부득이하게 긴 영상을 택하게 되었네요.

공략 시작하기 앞서서 이렇게 5가지 정도로 목록을 나누어 준비해 봤습니다. 

  • 이베르카나 기본정보
  • 이베르카나 특수 기믹
  • 이베르카나 공략 시 주의점
  • 패턴 숙지 및 공략법
  • 이베르카나 장비 스펙

 

[이베르카나 기본정보]

이베르카나는 솔로 플레이 기준 약 57,000의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력만 보시고 '와 상당히 어렵겠는데'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저번 흑룡 밀라보레아스와 다르게 대미지를 넣을 수 있는 패턴이 많고 육질이 단단하지 않아서 30분이라는 퀘스트 제한시간에도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또한 빙룡이라는 이름답게 불속성에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이는데요, 이 외에도 폭파와 관련된 상태이상이 상당히 유효하게 들어가고 타격 육질에 경우 어디를 치던 무난하게 딜이 들어감으로 특정 무기에 대한 강요는 없습니다, 이번 흑룡을 클리어하셔서 최종 세팅이 준비가 끝나신 분은 흑룡 세팅을 그대로 들고 오셔도 되고요 없으신 분들도 무페토 방어구 + 불속성 무기 군으로 게임 플레이하셔도 딜량엔 문제없으니 편하신 대로 세팅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베르카나 특수기믹]

이베르카나는 온몸에 얼음을 두른 채로 싸우는데요, 이를 머리부터 날개 그리고 다리 이렇게 3곳의 얼음을 파괴하면 특수 대경직, 그리고 머리에 대미지 누적으로 머리 대경직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온 대경직은 각각 머리대경직 10초의 딜 타임, 특수 대경직 15초의 딜 타임이 생김으로 꼭 노리셔서 딜 타임을 최대한 많이 가져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머리대경직 (잘 보시면 날개의 얼음은 그대로인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수대경직 (모든 부위의 얼음이 벗겨지면서 쓰러지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역전왕으로 넘어오면서 높은 체력에 비례해 머리 대경직까지 요구 수치가 상당히 높고 각각 부위파괴까지도 요구하는 수치가 높기 때문에 특수 대경직을 보는데에 시간이 좀 걸리실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머리 경직 1번, 특수 대경직 5번 정도가 나왔는데요, 머리 대경직은 머리에 대미지를 누적시켜야 하는 만큼 특별한 방법이 없지만 각각의 부위파괴라면 노림수가 존재합니다, 이 방법은 아래 공략에서 자세히 서술해 드릴게요.

추가로 꼬리는 절단 가능하지만 절단하더라도 얼음이 다시 입혀지면 범위가 크게 줄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억지로 꼬리를 노리시는 건 비추천드립니다.

 

[이베르카나 공략 시 주의점]

1. 역전왕 이베르카나는 부동 복장이나 피신 복장을 입고 강제 클러치에 대한 카운터 기술이 존재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부동을 입고 강제로 클러치를 했을 때 짧은 돌진 or 긴 돌진 등으로 헌터를 떨어뜨립니다. 피신의 경우 다단 히트로 들어오면서 피신 복장이 돌진 한 번에 사라지는 마법을 보실 수 있으니 기존 매미슬액을 쓰셨던 분들은 포기하셔야겠네요... 전탄발사 또한 이베르카나의 후딜레이를 정확히 캐치하셔서 넣으셔야 합니다, 만약 저렇게 맞고 누워계시다면 높은 확률로 다음 타격이 확정이기 때문에 꼭 피해 주셔야 하는 행동입니다.

 

2. 이베르카나와 거리를 벌리지 말아 주세요

역전왕 이베르카나는 기존 이베르카나의 기술을 거의 다 그대로 가져왔지만 대신에 더욱 빨라진 기동성 짧아진 선딜레이, 브레스 종류의 다양화 높아진 대미지를 통해 거리가 멀어지게 되면 원거리 브레스를 헌터에게 난사합니다. 범위도 커지고 선딜이 짧아진 브레스는 회피 성능과 회피 거리가 있어도 피하기가 까다롭기 때문에 거리가 멀어지는 행동은 자제하셔야 합니다. 헌터 방어력 1000 정도 기준에 꼬리 찌르기와 돌진은 대미지가 적게 들어오지만 브레스는 한방 또는 맞으면 무조건 빈사상태가 되기 때문에 꼭 유의해 주세요.

 

3. 얼음 상태 이상 면역이 없다면 스태미너 관리가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흑룡 방어구 세트 효과 때문에 스태미너가 200수치에 고정이 되어있어 얼음 상태이상에 걸리더라도 스태미너 관리가 어렵지 않은 편이지만 150 스태미나를 가진 상태의 헌터는 상당히 고전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첫 수렵을 안전하게 하실 분들은 얼음 내성 20 이상 또는 내속주를 이용하여 상태 이상 내성을 스킬에 추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패턴 숙지 및 공략법]

거창하게 패턴 숙지라고는 썼지만 추가된 패턴이 몇 개 없고 기존 패턴이 단순 대미지 증가와 빨리진 수준에 그쳤기 때문에 모든 패턴에 대한 내용보다는 대미지를 넣을 수 있는 패턴과 추가된 패턴의 모습과 공략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사진을 보시고 아래 설명을 보시면 됩니다.)

땅에서 솟아오르는 브레스(얼음결정 브레스)

기존에 있던 브레스입니다 다만 범위가 조금 넓어졌고 처음엔 앞으로 뻗은 뒤 측면으로 휘면서 땅에서 솟아오릅니다. 이베르카나와 가까이 있다면 측면으로 빠르게 붙기만 해도 쉽게 피할 수 있지만 정면이라면 못 피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측면으로 피하셨다면 짧은 딜 타임이 있으니 꼭 짤 딜이라도 넣으셔야 합니다.

 

180도 직선형 브레스

180도 직선형 브레스입니다. 마찬가지로 가까이 있다면 피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마주 보고 있는 기준으로 좌측에서 우측으로 쏘기 때문에 머리 우측으로 붙으시면 피하실 수 있고 빠르게 붙으셨다면 모션이 큰 기술도 충분히 들어갈 만큼 시간이 있습니다. 본인 얼마나 빠르게 들어갔느냐에 따라 어떤 기술을 쓸 것인지 판단하셔야 합니다.

 

정면 직선형 브레스

직선형 브레스입니다 기존 패턴이며 비분노 시 한번 분노시 두 번 쏩니다. 사용 전에 한 발짝 물러나는듯한 모션이 있습니다. 빠르게 붙으시면 머리에 짤 딜이 가능합니다.

 

공중에서 바닥 얼음결정브레스

주의하셔야 하는 패턴입니다, 선 모션으로 살짝 뛰어오르는 동작을 취합니다. 정면 매우 넓은 범위와 대미지를 자랑하고 후딜이 없기 때문에 무조건 피하셔야만 하는 패턴입니다.

 

★꼭 숙지하셔야 하는 패턴입니다. 이베르카나의 필살기 엡솔루트 제로입니다.(절대영도) 이 패턴을 피하신다면 이베르카나의 후딜이 가장 큰 기술이기 때문에 큰 모션의 기술이 적중합니다!

첫 번째 사진은 패턴 시작 시 360도 브레스를 쓰는데요 이는 이베르카나 바로 아래에 들어가시면 안 맞습니다!

두 번째 사진은 바로 360도 브레스가 끝난 뒤 바닥에 중심으로부터 퍼지는 얼음결정 브레스를 쏩니다. 이는 안쪽에 있는 얼음 결정이 깨지기를 기다리셨다가 깨지는 즉시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이베르카나 머리에 프리 딜이 가능한 시간이 나옵니다. 참고로 2번째 사진의 기술은 단독으로도 나오기 때문에 이 패턴의 파훼는 꼭 하실 줄 알아야 합니다!

★바닥에 냉기를 쏘는 패턴입니다. 냉기에 걸리시면 헌터는 행동불능이 되며 다음 꼬리 찌르기가 확정입니다. 정면만 아니라면 범위는 작기 때문에 피하는 게 어렵지도 않고 시전 시간 및 후딜도 있어서 큰 기술을 넣기 좋습니다.

★새로 추가된 기술입니다! 시전시 사전 동작으로 백덤블링을 합니다. 이후 5갈래로 퍼지는 바닥 결정형 브레스를 쏘며 헌터를 한방에 보낼 만큼 대미지가 높은 기술이므로 바닥을 잘 보며 피해 주세요 부동 복장은 다단 히트로도 대미지가 들어가니 조심하셔야 하고요, 패턴에 후딜이 있어서 잘 피하셨다면 작은 모션~중간 모션의 기술까지는 잘 들어갑니다.

 

[공략에 도움되는 참고사항]

1. 맵 기믹(낙석)

이베르카나와 마주하는 8번 맵에는 낙석이 2개 존재합니다. 영상에서는 제가 두 개 다 맞추지를 못하였는데요 맞추시면 이베르카나 전체 체력에 5% 정도의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2개 다 맞추신다면 10%겠죠? 클리어 시간에 상당히 영향을 줍니다, 못 맞추셔도 클리어하는 일에는 지장이 없으니 못 맞추셨다고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ㅎㅎ 아 주의하실 점은 일반 이베르카나는 낙석을 맞추면 대경직이 나오지만 역전 왕은 대미지만 들어가고 대경직은 없음으로 이 점 유의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낙석 실패 ㅠㅠ

 

2. ★날개 얼음 파괴 방법★

위 특수 기믹에 말씀드렸던 특수 대경직을 보기 위해 날개의 얼음도 파괴해야 하는데요, 이 방법은 자신이 원하는 부위에 상처를 만들어 놓고 전탄발사로 벽꿍을 성공하시면 기본적으로 머리에 대미지 누적 + 상처 난 부위에 부위파괴 대미지가 누적이 됩니다. 날개를 공략하기 힘든 무기라면 이 방법을 이용해서 날개상처+전탄발사+쓰러지면 날개에 다시 대미지 누적 이 방법을 통해 날개에 있는 얼음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낙석을 잘 맞추시면 날개에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전탄발사와 대미지 누적으로 인한 날개 부위파괴

 

3. 섬광

이베르카나는 섬광 면역이 아닙니다. 이를 이용해 빈사상태의 도망가는 이베르카나를 공중격추가 가능합니다. 최대 2번까지 가능하며 처음 섬광에는 격추이지만 두 번째 섬광에는 격추가 아닌 천천히 내려오게 됩니다.

섬광격추!

 

[이베르카나 장비 스펙]

역전왕 이베르카나 소재 방어구 라비나y 입니다.

흑룡 방어구가 먼저 나온 후여서 그런지 왠지 모르게 아쉬운 스펙이라고 느껴지네요, 더군다나 스킬 세팅을 조합해보면 발납대검에 많이 유리하다고 보이고요... 많이 선호하는 세팅도 아니어서 아쉽긴 한데 머리만 단일로 전화위복을 이용한 세팅이나 다리만 이용해서 완충 3의 효과를 받아 볼 수도 있긴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라비나 3셋 흑룡 2 셋 무기는 무페토무기로 빙룡의 신비를 추가한 무페토 대검 or 한손검을 이용해 세팅을 만드는 것이 가장 이상적으로 보이네요.

자 이렇게 공략부터 장비 스펙까지 올려드렸는데요, 공략 영상에 대한 글을 쓸 때마다 글이 자꾸 길어져서 영상으로 모든 걸 담아내는 게 오히려 쉽겠다는 생각이 자꾸 드네요 ㅠㅠ... 혹여나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가 저번에 올려드린 포스팅에 링크를 올려드릴 테니 구경하러 가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overcook.tistory.com/20

 

[몬스터헌터 월드] 역전왕 이베르카나, 할로윈 축제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계란한판남자의 계판남입니다. 오늘도 몬스터헌터 업데이트 소식을 들고 왔는데요, 저번 몬스터헌터 업데이트때 미리 공지해 드렸듯이 10월 16일 어제 역전왕 이베르카나와 할로윈 �

overcook.tistory.com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요 저는 다음에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릴게요.

계란한판남자 계판남이었습니다.